Abstract

본 발명은 피리딘계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DYRK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약학적 조성물의 유효성분으로 이용되는 본 발명의 피리딘계 화합물은 매우 높은 효능으로, 그리고 매우 높은 선택성으로 DYRK1A의 활성을 억제하는바, 다운증후군, 퇴행성 뇌질환, 암 질환, 대사성 질환 등과 같은 DYRK 관련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