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내 세포 투입칩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항암용 약학조성물

ANTICANCER COMPOSITION COMPRISING BIOLOGICAL CELL INJECTION CHIP

본 발명은 서로 다른 화학적 구조를 지닌 히알루론산 유도체의 제1성분 및 제2성분이 가교된 구조를 포함하는 다공성 3차원 크라이오젤 스캐폴드(scaffold) : 및 상기 스캐폴드 의 챔버내에서 배양된 세포를 포함하는, 생체내 세포 투입칩을 유효성분으로 포함 하는 항암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상기 스캐폴드 및 상기 스캐폴드의 챔버내에서 배양된 세포를 포함하는 조성물은 종래의 2차원 배양과 비교하여, 세포의 성장률, 생존율, 암세포 살상능, 암전이 감소 효과를 나타내어, 암치료, 암 면역요법 또는 세포배양용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