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리프로그래밍을 통한 유도 도파민성 신경세포 전구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성체세포로부터 직접 리프로그래밍을 통하여 유도 도파민성 신경세포 전구체를 제조하는 방법과 이를 통하여 제조된 유도 도파민성 신경세포 전구체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유도 도파민성 신경세포 전구체는 성체세포로부터 직접 리프로그래밍 되므로 종양원성의 위험 없이 생체 내 이식이 가능하며, 증식능 및 도파민성 신경세포로의 분화능이 우수하여 파킨슨병의 세포 치료제로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