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분자 기반 정보 저장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생체 분자 가닥 혼성화 및 가닥 치환을 이용한 에러 수정이 가능한 생체분자 기반 정보 저장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데이터 이진화, 생체 분자 혼성화 및 가닥 치환을 포함하는 생체분자 기반 정보 저장 방법, 조성물, 키트 및 시스템을 이용하면, 짧은 가닥과 형광 신호 스위치를 이용한 단순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저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닥 치환을 통한 에러의 수정이 가능하므로, 많은 양의 정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