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R4 유전자 교정에 의해 병 저항성이 증가된 감자 식물체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병 저항성이 증가된 유전체 교정 감자 식물체

Method for producing genome-edited potato plant with enhanced disease resistance by StSR4 gene editing and genome-edited potato plant with enhanced disease resistance produced by the same method

본 발명은 StSR4 (Solanum tuberosum Signal Response 4) 유전자 교정에 의해 병 저항성이 증가된 감자 식물체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병 저항성이 증가된 유전체 교정 감자 식물체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유전체 교정 감자 식물체는 유전체를 교정하지 않은 감자 식물체에 비해 역병 저항성이 50% 증가되어, 감자 생산성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