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포어를 이용한 리보스위치-표적 물질의 스크리닝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나노포어 및 RNA 표적을 이용한 약물 스크리닝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스크리닝 방법에 따르면, 피코몰 수준의 극미량의 시료로도 리보스위치를 표적으로 하는 물질 또는 약물을 효율적으로 스크리닝할 수 있다. 리보스위치를 표적으로 하여 발굴된 물질은 리보스위치에 의해 조절되는 질병의 치료에 사용될 수 있으며, 특히 항균제 또는 항생제 발굴에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