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증진, 항바이러스 및 항균 활성을 가지는 유산균 YH-Lpro-37 및 이의 용도

Lactic acid bacteria YH-Lpro-37 having immunity enhancement, antiviral and antimicrobial activity and uses thereof

본 발명은 항바이러스 활성, 면역 관련 사이토카인의 발현 유도능, 항균 활성, 내산성 및 내담즙성이 있는 리모시락토바실러스 속(Limosilactobacillus sp.) YH-Lpro-37 균주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균주 및 이의 배양액은 바이러스 감염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항균용 조성물, 프로바이오틱스 조성물, 사료첨가제 등의 소재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