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진단 또는 예후 예측용 조성물

A composition for diagnosing or predicting prognosis of gastric cancer

본 발명은 위장 호르몬 수용체 유전자의 mRNA 또는 이로부터 발현되는 단백질의 수준을 측정하는 제제를 포함하는, 위암 진단 또는 예후 예측용 조성물; 상기 조성물을 포함하는 위암 진단 또는 예후 예측용 키트; 및 상기 위장 호르몬 수용체 유전자의 mRNA 또는 이로부터 발현되는 단백질의 수준을 측정하고, 상기 측정된 수준을 정상 개체로부터 분리된 시료에서 측정된 수준과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위암의 진단 또는 예후 예측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