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페룰산 유도체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자가면역질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신규 페룰산 유도체 화합물은 우수한 항염증 활성, 염증성 장질환 개선효과, 천식 개선 효과를 나타내므로, 자가면역질환인 염증성 장질환 및 천식의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