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스포네이트 유도체를 포함하는 형광 카본닷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비스포스포네이트 유도체를 포함하는 형광 카본닷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형광 카본닷은 저농도에서도 형광 강도가 뛰어나고, 수용성을 나타내며, 생체적합성(biocompatibility)이 우수하므로, 골흡수 억제 기능을 가지는 형광프로브, 바이오이미징제 및 골충진재로서의 활용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