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강잠 생성능이 우수한 신규한 보베리아 바시아나 HY-51 균주 및 이의 이용

Abstract

본 발명은 백강잠 생산율이 우수한 신규한 백강균 보베리아 바시아나 HY51(Beauveria bassiana HY-51) 균주(KCTC 13867BP) 및 이의 이용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신규한 보베리아 바시아나 HY-51(Beauveria bassiana HY-51) 균주(KCTC 13867BP)는 동종동속 균주에 비해 백강잠 생산율이 현저히 우수하고, 상기 신규 균주로부터 제조된 백강잠의 추출물은 신경세포 보호 및 항산화능을 갖는 바, 신경세포 보호 및 항산화 용도로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