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조합 인체 부갑상선 호르몬을 생산하는 형질전환효모 및재조합 인체 부갑상선 호르몬의 생산방법

본 발명은 효모로부터 인체 부갑상선호르몬 (human parathyroid hormone

이하 hPTH라 함)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효모 아스파틱 프로테아제 계열의 앱신 1, 앱신 2와 앱신 3를 코딩하는 YPS1, YPS2 와 YPS3 유전자들이 파쇄된 효모 사카로마이세스 세레비지애(Sacharomyces cerevisiae) 균주를 제작하고, 상기 균주를 숙주로 하는 형질전환체를 배양하여 hPTH의 분해를 극소화함으로써 완전한 형태의 재조합 hPTH를 고수율로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