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신규한 프로투복세핀 A, B 및 프로투보닌 A 화합물 및 이를 함유하는 암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해양 침적물에서 분리한 곰팡이 아스퍼질러스 속(Aspergillus sp.) SF-5044로부터 분리 정제한 신규한 프로투복세핀 A, B 및 프로투보닌 A 화합물이 유방암 세포, 간암 세포 또는 골수성 백혈병 세포와 같은 암세포들에 대하여 증식저해 활성을 가지므로, 암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